탐색 건너뜀

"품질 관리자인 저는 이 제품이 최고의 투자였다는 점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사출 성형 부품의 검사 시간 85% 단축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Euromould Ltd의 품질 관리자인 David Powell은 검사 역량과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Renishaw의 Equator™ 플렉서블 게이지로 사출 성형 부품의 검사 시간을 85% 가량 단축시켰습니다.

럭비 경기에서 키킹 티를 사용해서 골킥에 의한 득점을 장면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쌀쌀한 겨울철 아침 시간에 자동차 앞 유리에서 얼음을 긁어내기 위해 성에 제거기를 사용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이런 경험이 있다면, 영국 버킹엄셔 체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사출 성형 기업인 Euromould의 제품 몇 가지를 살펴볼 만 합니다.

Euromould 작업 현장에서는 2개 층에 설치되어 있는 사출 성형기 때문에 엄청난 열이 발생하곤 합니다. 빠르고 반복적인 부품 측정 방법을 통합할 때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상황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회사는 효과적인 작업을 위해 Renishaw Equator 게이지를 사용했습니다. Euromould는 Equator가 열적 민감도가 없고 휴대성이 우수하다는 점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Equator는 어떤 기계 옆에도 놓을 수 있고 온도 변화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게이지 속도가 빨라 사이클 시간이 최대 21분 단축되어, Euromould가 검사 역량을 높이고 3차원 측정기(CMM)의 병목 현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량 개선

영국의 이중 사출 성형 부문 선두업체인 Euromould는 역량 개선 방법을 찾는 데 성공한 회사의 아주 좋은 예입니다. 우선, 추가 사출 성형기 사양을 결정한 후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때 기계를 보관할 공간과 추가적인 품질 관리 역량도 필요합니다.

Euromould의 품질 관리자인 David Powell은 "CMM 가동율은 이미 최대이지만, 주당 생산 부품 수는 15,000개에서 약 80,000개로 증가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에게 없는 측정 역량이 필요했습니다."고 말합니다.

Trac Measurement(맞춤형 제조 분야에서 품질 관리 부문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Powell은 측정 역량을 높일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Trac이 한 가지 옵션으로 Renishaw Equator를 제안했습니다. Powell은 “Trac이 Renishaw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Equator가 우리의 요구에 적합한지에 대해 얘기를 나누어 보았는데, Equator가 우리에게 잘 맞고 가격도 적당해 보였습니다. Equator는 처음 접하는 제품이었으므로 구입 전에 적합한 솔루션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Renishaw는 Euromould의 부품 중 하나로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시했고, Powell씨는 곧바로 구매 결정을 내렸으며 Equator의 속도와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점을 결정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최고의 투자였다"고 Powell은 평가합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주문을 하면서 우수한 정확도와 빠른 납품을 요구합니다. 복잡한 성형 부품 중 하나에서 Equator를 사용하여 측정 사이클 시간을 25분에서 4분으로 단축했습니다. 또, 다른 부품에서 사이클 시간을 8분에서 1분으로 단축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우리의 측정 역량에 대해 염려하지 않습니다.*

Process Monitor

최근에 Euromould는 사용자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시스템의 리마스터링이 필요한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새로운 Equator Process Monitor 소프트웨어 기능을 찾아왔습니다. 리마스터링 제한은 온도 편차, 다음 리마스터링까지 남은 시간 또는 측정한 부품 개수를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각 제한값을 설정하기 위해 공정 트렌드 지식을 활용하거나 트렌드 식별을 돕기 위해 Process Monitor를 사용한 후 마스터링 값을 조정하여 최고의 리마스터링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모든 데이터는 .csv 파일 또는 이미지로 내보내어 간단하게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Powell씨는 "최고예요"라고 사용 소감을 전했습니다. "직접 결과를 기록하고 다양한 패턴을 발견해 왔기 때문에, 우리는 측정하는 부품의 트렌드에 대해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Equator로 작업하는 엔지니어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리마스터링해야 할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누가 Equator를 사용하든 간에 리마스터링이 일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품 측정을 위해 Equator를 사용하는 Euromould Ltd의 품질 관리자 David Powell

대부분의 고객들은 주문을 하면서 우수한 정확도와 빠른 납품을 요구합니다. 복잡한 성형 부품 중 하나에서 Equator를 사용하여 측정 사이클 시간을 25분에서 4분으로 단축했습니다.

Euromould Ltd. (UK)

온도 변화 처리

Euromould 공장 내 온도는 온도 변화의 폭이 큽니다. 사출 성형기에 의해 열이 생성되므로, 온도가 높은 것이 보통이지만, 또한 기계의 열 사이클이 몇 도 정도의 변화를 충분히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적 변화로 여름에 온도가 28 °C(82.4 °F)로 올라가고 겨울에 20 °C(68 °F)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에도 불구하고 한결같은 리마스터링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새 Process Monitor 소프트웨어로 보완된 Equator는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어 Euromould에 매우 유용했습니다.

휴대성

Equator 구매 전에 모든 측정이 온도 제어실로 제한된 단일 CMM에서 실시되었습니다. Euromould의 규모가 커졌으므로 사출 성형기와 CMM 간의 거리도 벌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가 CMM에 부품을 전달하려면 3분 정도 걸어야 하는 문제가 생겨 부품 측정 사이클 시간이 길어지고 생산성이 저하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현재 Euromould 공장의 위층에 있는 Equator 게이지는 V-2 이중 사출 성형기에서 30초 이내 거리에 있으며, 이러한 각 부품 제작 기계는 이전에는 아래층 CMM에서 측정이 이루어졌습니다. Equator의 휴대성은 공장 내 어디든 가장 적합한 장소에 재배치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번거로움과 설치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Euromould의 다른 현장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두 대의 압착기에서 정밀 금형을 측정하는 데 사용

Euromould에서 생산한 사출 성형 샘플

Euromould는 현재 중앙 보어의 상단과 하단 동심도에서 외경까지 측정하는 데 사용된 Equator와 함께 두 대의 압착기에서 제작된 복잡한 성형 부품을 측정하기 위해 게이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어 자체는 성형 과정 중에 금형에 삽입된 후 제거된 핀에 따라 결정됩니다. 공정 중 뛰어난 일관성으로 인해 드물지만 성형 중 핀이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Equator를 사용하면 문제를 빠르게 가려내고 정정할 수 있습니다.

Powell은 "우리는 매시간 부품을 측정한다"면서, "결과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적합하도록 빈도를 늘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서 그는 "비교해 보았을 때 Equator가 CMM보다 훨씬 빨라 더 자주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곧 추가하려는 다른 Equator 작업과 유사하지만 동심도 측정 상단 및 하단이 다른 추가 작업이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교환 가능한 플레이트는 생산 중 매우 유용하며, 매우 제한된 셋업 시간만으로 프로젝트들 간(제품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교환하고 진행하기만 하면 되는 거죠."

Equator는 맞춤형 제작 M6, M8 또는 ¼″ 고정 플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CMM 플레이트에 맞는 공통 크기가 있으며, CMM용으로 설계된 고정물이 쉽게 Equator 게이지로 전송되도록 합니다. “이미 우리 부품에 맞는 CMM의 고정물이 있으며, Equator에서 사용하여 더 많은 고정물을 제작하는 데 따른 비용과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버 클램프를 통해 일부 고정물을 개선하고자 합니다.”라고 Powell이 덧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