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항공우주 사례 연구

포인트 클라우드 분할기

기존 측정 방법에서는 블레이드 형태의 단면 프로파일은 개별적으로 측정해야 했습니다. 필요한 각 단면에 대해 DMIS 파트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실행해야 했으며, 미래에 추가 단면 프로파일이 필요해지면 블레이드를 다시 측정해야 했습니다.

Renishaw의 포인트 클라우드 분할기(PCS, point cloud sectioner)는 보다 유연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제는 APEXBlade와 Renishaw의 REVO 프로브를 사용하여 스위프 스캔 측정을 통해 전체 블레이드 형태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 결과 전체 블레이드 형태에 대해 팁 중앙 데이터 포인트의 클라우드가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PCS를 사용하면 캡처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통해 어떤 평면에서든 오프라인 '표면상' 단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L을 토대로 제작되고 MODUS를 통해 실행되는 PCS는 재측정할 필요 없이 측정 시점에 또는 나중에 다른 위치의 추가 단면이 필요한 경우에 측정 데이터세트에서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PCS on-surface section generation using ball rolling technique to eliminate cosine errors

APEXBlade - GML이 복잡한 5축 경로 계획을 간소화합니다

3차원 측정기(CMM) 검사 분야에서는 기계 검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용 검사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간단한 수동 3축(이동 및 접촉) 시스템부터 인덱싱 가능한 3축 연속 스캐닝 헤드까지 프로빙 시스템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이 작업은 점점 더 복잡해집니다. Renishaw REVO 연속 5축 스캐닝 헤드와 같은 최신 스캐닝 헤드로 프로그래밍 복잡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REVO video showing blisk measurement and surface analysis with SurfitBlade software

Revo 스위프 스캔 APEX 경로 생성

APEXBlade는 연속 5축 스캔 경로 생성 속도를 크게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패키지입니다. GML을 토대로 제작된 APEXBlade는 기준 형상(이 경우, 항공기 블레이드)을 가져오고 측정할 블레이드를 선택하도록 사용자에게 요청한 후 블레이드에서 최적의 5축 스위프 스캔 경로를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결과적인 DMIS 파트 프로그램은 MODUS라는 Renishaw 자체 CMM 검사 패키지로 가져오도록 설정되며, 이 MODUS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GML은 매우 제한적인 측정 볼륨으로 인해 발생하는 복잡한 경로 계획 문제를 처리하고 충돌을 예방하고 전체 계획 사이클에서 최적의 프로브 구성을 제공하도록 개발된 애드인과 함께 폭넓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