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캘리브레이션 FAQ

일반 정보

캘리브레이션 제품에 권장하는 검교정 일정은 무엇인가요?

'정상' 환경에서 사용할 때 품목별로 권장하는 검교정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 사용되거나 손상이 의심되는 기기에 대해서는 캘리브레이션 주기를 단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 보증 프로그램의 요건이나 국가/지역 규정에서 더 잦은 검교정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 운송 및 사용 중에 캘리브레이션 제품이 과도한 충격이나 진동, 극한의 온도, 압력 또는 습도에 노출되면 안 됩니다. 이러한 환경 요인으로 인해 캘리브레이션이 무효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권장 검교정 기간
XM-60/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2년
XL-80 레이저3년
XC-80 환경 보정 장치1년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3년
XK10 정렬 레이저2년
QC20 볼바1년

교체용 캘리브레이션 인증서가 필요한데, 어떻게 발급 받습니까?

교체용 레이저 및 볼바 캘리브레이션 인증서는 서비스 센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수반되는 관리 업무로 인해 소액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교체용 인증서를 받으시려면 현지 Renishaw 지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문의하기 전에 제품 종류, 최종 캘리브레이션 또는 검교정 날짜, 일련 번호, 제조일자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체용 인증서가 즉시 필요한 경우, 서류 형식이나 전자 PDF 형식으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레이저 캘리브레이션 제품을 미국으로 수입하기 위해 필요한 미국 FDA 등록 번호는 무엇인가요?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따라, 아래 열거된 제품은 레이저 제품과 관련이 있으므로 1968년 보건안전법 방사선 관리법 시행 및 집행에 관한 규정(Title 21, Code of Federal Regulations, Subchapter J) 아래 다음 등록 번호가 지정되어 있습니다(파트 1002).

  • XL-80 레이저: 1020567
  • XM-60 또는 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 1220576
  • XK10 론칭: 1610149
  • XK10 S 장치 및 M 장치: 1610216

1 arc second/millirad는 어느 정도의 크기인가요?

1 arc sec(arc second)은 1/3600 도에 해당합니다.

1 millirad는 1/1000 radian에 해당합니다.

XL-80 레이저

XL-80 레이저를 취급할 때 따끔하게 쏘이는 자극이 느껴집니다. 안전한가요?

외장 전원 공급 장치 안에서 누설되는 미세 전류가 원인입니다. 이 종류의 전원 공급 장치에서 미세 누설 전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정상적인 전류로 위험하지는 않지만 레이저 헤드의 금속 표면에 손가락이 닿으면 따끔거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극이 염려되면 접지 연결이 내장된 대용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원품과 동일한 사양의 제품이어야 함). XP plc에서 제조한 대체 전원 공급장치를 사용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대용 제품이 현재 XL-80 레이저와 함께 제공되는 제품보다 약간 크다는 점입니다.

XL-80 레이저는 50 kHz보다 고속으로 캡처할 수 있나요?

아니오. 캡처 속도를 제한하는 요인은 소프트웨어 한도가 아니라 USB 연결입니다.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

옵틱이 손상되었는데 직접 교체해도 될까요?

아니오. 옵틱을 교체하려면 Renishaw에 반환해야 합니다. 장치의 정확도를 보장하려면 옵틱이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의 베이스와 완벽하게 평행을 이룬 상태로 배치되어야 합니다.

XR20에서 옵틱이 손상된 경우, 옵틱을 둘러싼 하우징과 공작물도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장치의 정확도를 보장하려면 Renishaw에 반환하여 철저한 진단, 유지보수 및 검교정을 받아야 합니다.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를 주기적으로 검교정해야 하나요?

예. '정상' 환경에서 사용할 때 품목에 권장하는 검교정 주기는 36개월입니다.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 사용되거나 손상이 의심되는 기기에 대해서는 캘리브레이션 주기를 단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 보증 프로그램의 요건이나 국가/지역 규정에서 더 잦은 검교정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 운송 및 사용 중에 XR20이 과도한 충격이나 진동, 극한의 온도, 압력 또는 습도에 노출되면 안됩니다. 이러한 환경 요인으로 인해 캘리브레이션이 무효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를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참조 번호는 무엇입니까?

XR20의 배터리는 Varta EasyPack XL(충전식 리튬 폴리머) 3.7V입니다. 제조업체 부품 번호는 VKB 56446 702 099입니다. Renishaw 또는 대체 공급업체를 통해 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

대체 USB 전원 장치를 사용하고 싶은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USB 전원 장치는 충분한 전력을 끌어오지 못하므로 PC의 표준 USB 포트를 통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주 전원이 공급되는 전원에 연결해야 합니다. 올바른 작동을 위해서는 제공된 USB 전원 공급 장치와 사용 장소에 적합한 정격 전력으로 제공되는 USB 케이블만 사용하십시오. 교체 USB 전원 공급 장치와 USB 케이블은 Renishaw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수명은 몇 시간인가요?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약 3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배터리에 잔류하는 충전량이 감소하므로 사용하기 전에 충전하고 배터리를 교대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는 모든 방향에서 정확도를 유지하나요?

예.

다른 국가에서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를 반출/반입할 때 특별한 고려 사항이 있나요?

XR20 기기를 운송할 때 '등급 미지정' 제품으로 분류되므로 반입/반출에 따른 문제는 없습니다. XR20 운송 케이스를 사용하면 충격과 습기, 온도 변동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XR20과 함께 제공된 리튬 배터리는 IATA DGR(Dangerous Goods Regulations)에 따라 항공 운수 위험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고객은 반드시 이러한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리튬 배터리는 제품 안이 아닌 케이스에 보관해야 합니다.

QC20 볼바 및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용 블루투스 통신

블루투스 범위가 약한 이유는 뭔가요?

무선 범위는 QC20 볼바 /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의 블루투스 장치와 PC의 동글 또는 온보드 장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QC20 / XR20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LE' 장치의 지정된 범위는 10 m입니다. ‘지정된 범위'란 '양호한 환경'에서 볼바를 사용할 때, 즉 볼바와 동글/PC 사이 블루투스 무선 신호 간섭이 최소일 것으로 예상되는 성능을 나타냅니다.

무선 경로에 있는 물리적 장애물은 모두 블루투스 범위에 영향을 미치며, 기계 가드와 PC 자체도 블루투스 신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송을 가장 많이 차단하는 물체는 사무실 파티션과 같은 섬유제와 액체입니다(인체는 좋은 차폐물임).

가능하면 동글을 볼바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통신이 끊기거나 Bluetooth 범위가 불안정할 경우 한 가지 해결책은 USB 확장 케이블에 동글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볼바 가까이 놓거나 기계 가드 상단에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내 PC 또는 동글이 QC20 볼바 또는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와 연결될 수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애플리케이션 노트: QC20 볼바 블루투스 호환성 확인 방법

PC에 블루투스가 있는데 동글이 필요합니까?

PC(일반적으로 랩톱)에 내장 블루투스 장치가 있으면 스택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든 PC에 대한 첫 번째 작업은 Ballbar 20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소프트웨어에서 QC20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다음 중 한 가지 동작이 일어납니다.

1. 소프트웨어가 볼바에 연결되고 실시간 볼바 판독값이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2. '블루투스 무선이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Ballbar 20 소프트웨어와 통신하는 데 필요한 Microsoft 스택을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 장치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선택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Microsoft 스택을 사용하는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2. Microsoft 스택을 사용하도록 내장 블루투스를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C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장치가 Microsoft 스택을 사용할 수 없으면 동글이 필요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블루투스 장치의 사용이 통제됩니다. QC20 볼바 및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많은 지역에서 블루투스에 이용되는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는 장치들이 무선 기기에 적용되는 많은 일반 규정에서 면제되고 있지만 특별 승인이 요구되는 지역들도 있습니다. 최신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제품 메모: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의 무선 장치 규정 준수

제품 메모: QC20 볼바의 무선 기기 규정 준수

테스트 중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의 전원 공급장치를 전환할 수 있습니까?

아니오, 테스트 중에는 배터리 또는 전원 공급장치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

  • 배터리를 교환하려면 기계에서 XR20을 제거하고 장치 전원을 껐다가 켜야 합니다. 이때 데이터/참조 사이클이 필요해지게 되는데, 이 경우 이전에 캡처한 모든 데이터가 무효가 됩니다.
  • USB 전원 공급장치로 교체 시 작동 중인 기계 영역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는 매우 위험하므로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면 피해야 합니다. 또한 전원 공급장치 교체를 위해서는 장치에 물리적으로 접촉하고 힘을 가해야 하며, 이때 캡처된 데이터가 무효가 됩니다.

QC20 볼바

QC20 볼바에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Renishaw는 충전식 배터리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QC20 볼바에 충전식 CR2 배터리를 사용하려는 고객은 다음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1. QC20에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할 때 장치에서 예상되는 소음이 기본 CR2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보다 2 ~ 3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음의 최대 영향은 플롯에서 200 ~ 300nm의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인 최대 샘플 속도로 볼바를 사용할 때(예: 고속의 작은 반경 테스트)에만 나타납니다.

2. 덜 까다로운(아마도 더 일반적인) 테스트에서는 소음은 비례하여 줄어 듭니다. 예를 들어 3000mm/min 속도로 100 mm 테스트를 실행하면 60 ~ 70 nm 정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3. 이러한 구성에서는 테스트를 적게 하였으며, 따라서 다양한 제조업체 배터리 사이 소음 차이에 대한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4. QC20에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려는 고객은 먼저 볼바 캘리브레이터에 볼바를 올려 놓고 시도하여 소음 수준이 적절한지 확인하십시오.

5. 배터리 극성이 반대로 삽입될 때 QC20를 보호하는 PTC 장치(내부 단락 보호장치)가 일부 충전식 CR2 배터리에는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극도로 주의를 기울여 배터리 극성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소형 원 어댑터를 사용할 때 권장하는 QC20 볼바 방향이 있습니까? 사용자 안내서를 보면 변환기가 중앙에 있는데, 스핀들쪽에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소형 원 어댑터를 반드시 특정 방향으로 장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설명서에 나온 방향을 권장하는데, 볼바의 무게 중심이 장치를 컵에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사례로 권장하는 방향입니다.

Ballbar 20 소프트웨어

부분 원호 회전 각도와 오버슈트 각도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오. 부분 원호 분석은 회전 각도 220°, 오버슈트 각도 2°에서만 수행됩니다. 이 조합은 충돌 안전 및 데이터 캡처를 위한 최상의 절충안입니다.

다음 단계

여기에서 답변을 찾을 수 없으면 이메일 문의 양식을 사용하여 질문을 제출하거나 가까운 지사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