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세포 생물학

라만 분광법은 비침습적, 비표지 분석 기법입니다. 유전자 조작이나 스테인 또는 항체 사용 없이 화학 정보를 추출합니다. 따라서 세포의 진정한 화학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세포 식별

다음과 같은 세포를 식별 및 구별하는 데 Renishaw 라만 시스템을 사용하십시오.

  • 정상 세포 중 암 세포
  • 분화된 세포 중 줄기 세포
  • 세포 집단 중 다른 하위 상태(예: 줄기 및 전구 세포)

알려진 마커없이도 고유의 화학 프로필을 기반으로 세포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항체와 결합하거나 유전자를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세한 생물학적 정보 확인

우수한 공간 분해능의 칸포칼 라만 분석으로 검사할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장에서 개별 세포들의 세포 내 구조와 생체 분자
  • 효모 세포의 화학적 성분
  • 지질 대사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 유용한 암 세포의 지질 함량

집단 내 개별 세포를 연구하고 세포 간 다양성을 판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한 세포와 비정상 세포의 지질 및 DNA 분포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생체 세포 연구

Renishaw 라만 시스템에 세포 배양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챔버는 분석하는 동안 정상적인 생리학적 상태로 세포를 유지하기 위해 온도, CO2 농도 및 습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생체 세포 데이터는 종점 실험보다 모든 역동적 프로세스를 더 정확히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해당 환경이나 약물의 변화에 대한 세포의 반응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모든 대사나 형태학적 변화 또는 세포 사멸(아포토시스)로서 세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로만 분광기를 통해 이 모든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원으로 세포 내 변화 확인

화학 정보를 수집하고 샘플의 3D 보기를 생성하여 세포에 의한 물질 흡수를 확인하는 데 사용해보십시오. 세포와 세포 기관의 볼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mages of glioma cells Images of glioma cells [gen]

언제든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 응용 분야 또는 이곳에서 언급하지 않은 응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Renishaw 응용 팀에 문의하십시오.

Renishaw 응용 팀 문의

다운로드: 생명 과학(세포)

다음과 같은 논문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Lau et al (2014) Biomedical Spectroscopy and Imaging 3: 237-247
McAughtrie et al (2013) Chem Sci 4: 3566-72
Kim et al (2010) Anal Bioanal Chem 398: 3051-3061

최신 세포 생물학 뉴스

플라스틱 혈액백에 저장된 혈액의 연구에 사용된 inVia

캐나다 뱅쿠버 소재 브리티쉬 콜롬비아 대학교의 Michael Smith Laboratories에서 저장 적혈구(RBC) 유닛1,2에서의 생화학 변화와 기증자 간 변동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도구로 라만 분광기를 사용하는 방식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Michael Blades와 Robin Turner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은 최근 Analyst에 이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암 치료 도중 세포와 조직의 방사선 손상을 검출하기 위해 사용된 라만 분광기

캐나다 브리티쉬 콜롬비아 대학교의 Irving K Barber School of Arts and Sciences에서는 물리, 엔지니어링, 방사선 종양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다학문 그룹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암 치료에 사용되는 이온화 방사선에 의해 유발되는 세포와 조직 손상을 검출하고 이해하는 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