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MODUS™ Planning 제품군

새로운 MODUS Planning 제품군을 사용하면 복잡한 공작물 프로그래밍이 한결 쉬워집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을 사용하면 최소한의 노력과 향상된 효율성으로 CMM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한 전문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인 MODUS Planning 제품군을 선택한 MODUS 사용자는 공작물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자동 단축키를 활용해서 REVO® CMM 헤드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소한의 노력과 향상된 효율성으로 복잡한 형상의 구성품에 대한 측정 경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첨단 계획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이 소프트웨어는 충돌 없는 공작물 측정이 가능하도록 DMIS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동작 시뮬레이션 지원 오프라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현재 다음 세 가지 모듈식 응용프로그램을 MODUS Planning 제품군 플랫폼에 별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DUS Blade planner

블레이드 측정 시뮬레이션 MPS

블레이드 측정

MODUS Blade planner의 전체 블레이드 검사 옵션을 사용하면 오목, 볼록, 리딩/트레일링 에지 표면에서의 스위프 스캔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설정과 측정 전략을 통해 표면당 스위프 수를 제어하고 수직 스위프와 수평 스위프 간에 측정 방향을 변경할 수 있도록 측정 경로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AES(Adaptive Edge Scan)는 리딩 에지 또는 트레일링 에지에서의 측정 작업입니다. 스위프 스캔이 매끄럽게 실행될 수 있도록 스위프 스캔 전에 측정이 진행되며 에지 스위프의 위치 및 프로브 방향을 조정합니다.

섹션 측정

Blade planner 모듈은 두 가지 방법으로 블레이드 섹션을 측정합니다.

  • 결합 스위프 옵션을 사용하여 섹션에서 스위프 스캔.
    고밀도 스위프 스캔은 에어포일 데이터가 수집되는 섹션에서 이루어지며 저밀도 스위프 스캔은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는 섹션들 간에 발생합니다. 또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접근 이동과 후퇴 이동 수가 감소해 사이클 시간이 줄어드는 이점이 있습니다.
  • 면에서 섹션 커브 스캔
    커브 스캔은 오목 면과 볼록 면에서 생성되고 전체 스위프 스캔은 리딩 에지와 트레일링 에지에서 생성됩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은 에어포일 표면을 측정하는 데 필요한 DMIS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MODUS 1.9가 이 DMIS를 실행하며 사용자가 각 섹션에 대한 에어포일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패치 측정

전체 블레이드 및 주변 표면에 대한 경로를 계획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MODUS Blade planner 모듈은 MODUS Patch planner에 제공되는 모든 선택 방법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 점들로 이루어진 윤곽선으로부터 패치를 생성합니다(영역)
  • 선택된 면으로부터 패치를 선택합니다(면)
  • 중앙선의 점들로부터 패치를 생성합니다
  • CAD 에지로부터 패치를 생성합니다

아래에서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한 MODUS Patch planner 모듈의 전체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해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모듈식 응용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MODUS Patch planner

지금까지 사용자들은 충돌을 피하기 위해 수동 조작 도구를 사용해서 표면 스위프에 대한 자체 경로를 정의해야 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MODUS Patch 응용프로그램이 자동 경로 계획과 함께 REVO RSP2 센서를 사용해서 쉽고 빠르게 가장 효율적인 측정 경로를 제공합니다.

  • 점들로부터 패치 생성
    일련의 점들을 만들어 스위프 경로를 정의하여 CAD에서 4면 영역을 생성합니다.
  • 면으로부터 패치 생성
    CAD 모델을 클릭해서 경로를 정의할 표면 또는 연결된 일련의 표면 점들을 선택합니다.
  • CAD 에지로부터 패치 생성
    CAD 에지를 사용하여 스위프 경로를 결정합니다. 또한 이 도구를 사용하여 MODUS 슬라이스를 에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점과 끝 점이 선택되면 소프트웨어가 가장 짧은 경로를 생성합니다.
  • 중앙선을 그려 패치 생성
    표면에 일련의 중앙선 점을 생성해서 스위프 경로를 정의합니다.

선택 방법이 설정된 후에는 필요에 따라 설정 메뉴에서 스위프 너비, 방향 및 기타 특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해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모듈식 응용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과 면에서 생성된 MPS 패치

점 및 면 스위프 생성

MPS Patches from centreline and CAD edges


CAD 에지 및 중앙선 스위프 생성


MODUS Curve planner

Curve planner 모듈은 다음 두 가지 옵션을 포합합니다: RSP2 Curve 및 RSP3 Curve. RSP3는 여러 프로브 어셈블리를 사용하여 복잡한 형상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CAD 모델에서 에지를 선택하거나 평면의 점을 클릭하여 커브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CAD 에지에서 커브 생성
커브는 CAD 모델 에지 또는 MODUS를 사용해서 생성한 슬라이스 에지를 선택하여 정의됩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 - 커브 스케치

평면의 커브 스케치
커브는 평면의 많은 점을 클릭하여 정의됩니다. 경로를 생성하기 위해 스플라인이 장착됩니다.

MODUS Planning Sketch 커브 설정

RSP2 Curve 옵션의 추가 선택 사항

평면에 에지 오프셋 생성

CAD 모델에서 필요한 평면이 선택되고 에지가 선택되고 나면 오프셋 값이 적용됩니다.

일련의 그래픽 옵션이 소프트웨어 설정을 보완하므로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경로를 쉽게 조인하고 트림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에지를 하나의 면에서 선택한 후 조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표면을 나가지 않고 측정이 가능해 측정 간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평면의 피쳐를 피하는 에지 오프셋 생성

평면과 에지가 선택되면 이 옵션이 오프셋 값이 조정될 때 경로를 업데이트하면서 CAD 모델에서 측정을 피해야 하는 형상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피합니다.

사용자는 각 커브 측정에서 단일 에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SP3 커브 옵션에 대한 추가 선택 사항

고정된 헤드 각도 세그먼트

RSP3 프로브는 고정된 헤드 각도에서 측정하며, 헤드 각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일부 커브 스캔 도중 프로브가 표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MODUS Curve 모듈의 RSP3 Curve 요소를 활용하면 프로브가 표면에서 떨어지지 않는 측정 세그먼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단일 커브 경로를 따라 높은 정확도의 영역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한 사용법

커브가 선택되고 나면, 설정에서 스캔 방향과 같은 파라미터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커브를 정의하는 두 방법 모두에 대해, 응용프로그램이 제한적인 CMM 동작을 통합하므로 평면에서 커브 측정 시 CMM 축 동작이 감소합니다.

충돌이 없는 동작 계획과 제한된 축이 조합되어 프로그래밍 시간이 대폭 감소해 빠르고 효과적인 커브 측정이 가능합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해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모듈식 응용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REVO-2 개스킷 스캔

기계 축 동작을 단일 평면으로 제한하면 정확도와 반복성이 개선됩니다.


CMM 동작을 제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 이상의 CMM 축을 제한하면 REVO® 헤드 동작 사용이 극대화되고 CMM 동작이 최소화됩니다. 두 개의 축을 제한하고 측정할 평면에만 평행인 하나의 축에서만 이동하면, 검사하고 있는 평면에 기계 절곡이 있게 되며 오류는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빠르게 공작물을 측정하거나 기존 기계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린더 블록 밀봉 면의 편평도 측정 시 두 축을 제한하면 측정 오류 없이 더 빠르게 기계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적은 이동 질량을 가지며 X 및 Y가 제한되므로 이상적으로는 REVO를 위, 아래로 이동하는 데 기계의 Z-축이 사용됩니다. 이 경우, 절곡력은 없으며 매우 뻣뻣한 퀼 길이를 따른 압축/장력만 있습니다. Z가 가능하지 않을 경우 다음으로 가장 작은 이동 질량이므로 X(Z 및 Y에서 제한됨)가 다음번 최상의 선택입니다. 헤드를 부품으로 향하게 하거나 부품에서 멀어지게 이동하는 전통적인 5-축 스캔에 비해 이 방법에서는 Y를 사용하는 것이 여전히 유용합니다.

추가 정보

도움말 및 교육
설치 패키지에는 교육에 도움이 되는 튜토리얼 동영상과 샘플 CAD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
MODUS Planning 제품군의 DMIS 코드가 MODUS에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완벽한 호환성을 위해 MODUS 1.9가 필요합니다.

CAD 모델은 .Sab 형식이어야 합니다.

하드웨어 호환성
이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한 지원되는 하드웨어 조합은 RSP2 스캐닝 프로브와 REVO-2입니다.

MODUS Planning 제품군에 대한 무료 30일 평가판 라이센스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