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옵티컬 엔코더 자주 묻는 질문

일반 정보

스케일과 판독 헤드를 청소하는 데 어떤 용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권장되는 세정 용제는 사용된 엔코더 시스템에 따라 다르며 시스템 설치 안내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접착 테이프 스케일을 제거했다가 재사용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스케일을 제거하면 접착력이 없어집니다. 또한 스케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상이 되거나 계측 성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nishaw 판독 헤드에서 커넥터 핀은 어떻게 할당됩니까?

Renishaw는 가능한 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출력 판독 헤드와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공통 15핀 D형 커넥터의 핀 할당을 표준화했습니다. 나머지 커넥터 유형의 핀 할당 역시 가능한 한 업계 표준을 따랐습니다. Renishaw 엔코더 시스템의 모든 핀 할당은 시스템 설치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플러그) 또는 암(소켓) 커넥터 유형이 Renishaw 엔코더에 사용됩니까?

일반적으로 수 커넥터는 증분 신호가 엔코더에서 출력되는 곳에 사용되고 암 커넥터는 증분 신호가 엔코더에서 수신되는 곳(예: 중간 인터페이스)에 사용됩니다. 커넥터 유형과 그러한 커넥터가 플러그인지 소켓인지 여부는 시스템 설치 안내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클럭킹 출력이 있는 디지털 엔코더 시스템에서 이론적인 속도와 가능한 최대 속도 간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Renishaw에서는 클럭킹 출력 시스템의 경우 수신부의 권장 카운팅 주파수로 클럭 주파수 옵션을 언급합니다. 추가될 안전 계수 때문에 이 값은 엔코더의 실제 클럭킹 출력 주파수보다 큽니다. 이 안전 계수는 클럭 오실레이터 공차, 라인 드라이버, 케이블 및 라인 리시버 스큐(Skew), 주기적 오차(SDE) 및 지터 등 이론적으로 완벽한 시스템에 대해 계산된 값보다 증분 신호의 최소 끝단 분리 값을 더 낮게 만드는 요인을 감안합니다.

예를 들어 20 MHz Ti TONiC™ 인터페이스 옵션은 실제 클럭킹 출력이 15 MHz이며, 그 결과 0.1 μm 분해능 엔코더의 최대 속도는 1.35 m/s가 됩니다. 이 시스템의 이론적인 최대 속도는 1.5 m/s이며, 앞서 설명한 이유로 실제로는 이 이론적인 속도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엔코더의 클럭킹 출력에 관계없이 아날로그 신호 대역폭이 최대 속도를 상한값으로 제한합니다. TONiC 시스템에서는 이 제한값이 10 m/s입니다.

엔코더가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엔코더는 판독 헤드 및/또는 인터페이스에 셋업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LED는 판독 헤드에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지 여부와 엔코더 셋업의 품질을 알려줍니다. 특정 시스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설치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독 헤드 케이블의 외부 및 내부 쉴드는 신호 쉴드 확장 케이블에 어떻게 연결해야 합니까?

판독 헤드 케이블의 내부 쉴드는 중간 커넥터 내의 0 V 라인에 연결하고 판독 헤드 케이블의 외부 쉴드는 (금속/전도성) 커넥터를 통해 확장 케이블의 쉴드에 연결해야 합니다(아래 다이어그램 참조). 주: 외부 쉴드는 판독 헤드 본체와 커넥터부터 고객 전자부품까지 연속 차폐되어야 합니다.

단일 쉴드 확장 케이블 연결







1. 판독 헤드

2. 내부 쉴드

3. 외부 쉴드

4. 커넥터

5. 단일 쉴드 확장

6. 고객 수신부

7. 출력 신호

판독 헤드 케이블의 수명은 어떻게 됩니까?

모든 판독 헤드 케이블 유형의 수명은 테스트 결과 20 x 106 사이클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케이블 직경에 따라 케이블 수명은 20 또는 50 mm 굴곡 반경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엔코더 시스템 설치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케이블을 구부려야 하는 로봇 분야에서 Renishaw 판독 헤드 케이블을 사용하기 적합합니까?

판독 헤드 케이블의 최소 굴곡 반경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관련 데이터 시트 참조) 케이블 최소 수명은 20,000,000회 조작입니다. 그러나 케이블은 길이 방향으로 케이블을 돌리는(비트는) 분야에 맞게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 손상이 유발되므로 UHV 판독 헤드 케이블을 구부리거나 휘게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클럭킹 출력 옵션'이란 무엇이고, 올바른 클럭 주파수는 어떻게 선택합니까?

'클럭킹 출력 옵션'은 엔코더가 출력할 수 있는 최대 주파수를 제한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제한을 하지 않으면, 최대 입력 주파수 초과 시 수신부의 출력 주파수가 잘못 카운트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제한은 출력 상태에서 급격히 변할 가능성이 있는 엔코더 정지(또는 매우 천천히 이동) 상태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클럭킹 출력 주파수는 수신부의 최대 입력 주파수와 같거나 그보다 작은 값을 선택해야 합니다. 입력 주파수보다 훨씬 작은 클럭킹 주파수를 선택하면 엔코더의 최대 속도가 감소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신호 왜곡을 유발하지 않는 최대 확장 케이블 길이는 얼마입니까?

시스템 고유의 확장 케이블 길이 정보는 설치 안내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Renishaw 옵티컬 엔코더의 MTBF(Mean Time Before Failure)는 어떻게 됩니까?

RGH24/RGH25 판독 헤드 신뢰성은 아래의 예를 참조하십시오.

MTBF (M) = pt / n

조건:

p: 판독 헤드의 설치된 모집단

t: 평균 서비스 길이

n: 총 관련 장애 수

Renishaw의 기록(연간 생산 수치 및 장애 데이터)에 따르면 연속 사용 시 판독 헤드 MTBF는 2,013년입니다.

한 가지 예로, 고객이 28개의 3축 기계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설치된 판독 헤드 모집단(p)은 84입니다. 판독 헤드 장애(즉, n = 1) 간 평균 간격(t)은 MTBF 공식을 재배열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t = Mn / p = (2,013년 * 1) / 84 = 약 24년

따라서 하루 24시간 총 84개의 판독 헤드를 가동할 경우 이 고객은 대략적으로 24년에 1회 단일 판독 헤드 장애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가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보증 조건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다른 Renishaw 엔코더 시리즈의 MTBF 데이터는 가까운 Renishaw 지사로 문의하십시오.

Renishaw가 허브 접착식 장착 표면 프로파일을 권장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권장 접착 프로파일 이용 시 더 큰 온도 범위에서 접착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브 장착 표면의 정확한 위치에 디스크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Renishaw 엔코더 시스템을 캘리브레이션해야 합니까?

성능 최적화를 위해 ATOM™, TONiC™, VIONiC™ 및 QUANTiC™만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합니다.

스케일

Renishaw에서는 어떤 유형의 옵티컬 스케일을 제공합니까?

옵티컬 엔코더 스케일 유형 웹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증분 스케일 피치(기간)를 선택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Renishaw 증분 옵티컬 엔코더 시스템은 시스템 종류에 따라 20 µm 또는 40 µm 스케일 피치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스케일 피치가 클수록 설치 공차에 여유가 있으며 속도도 더 빠른 반면 스케일 피치가 작으면 분해능이 더 높고 SDE(Sub Divisional Error, 보간 오차)가 더 작습니다.)

앵글 엔코더와 관련하여 눈금 정확도, 시스템 정확도 및 설치 정확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눈금 정확도는 제조 과정에서 스케일 눈금이 링에 기록되는 정확도입니다.

시스템 정확도는 눈금 정확도에 판독 헤드 주기 오차(SDE)를 더한 값입니다.

설치 정확도는 고객이 작업 축에 설치한 후 엔코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정확도입니다. 이 정확도는 시스템 정확도를 포함하지만, 수많은 다른 요인(대표적으로 링/디스크의 편심)의 영향도 받습니다.

작은 링/디스크의 경우, 편심은 설치 정확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설치 안내서에 나온 권장 가이드라인에 따라 설치한 경우 모든 링 캘리브레이션 인증서에 일반적인 설치 정확도 그래프가 표시되지만, 시스템에 따라 시스템 정확도 또는 설치 정확도가 지정됩니다. 적용과 관련한 도움이 필요하면 가까운 Renishaw 지사로 연락하십시오.

Renishaw는 미세 피치 스케일과 함께 작동하는 증분 엔코더 시스템을 생산합니까?

Renishaw는 20 μm 또는 40 μm 피치 스케일 증분 엔코더를 생산합니다. 더 미세한 피치 엔코더 시스템을 구할 수도 있지만 반드시 이러한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이 더 우수한 것은 아닙니다. 더 미세한 피치 시스템은 셋업이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속도가 제한적이고 먼지 내성이 불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증분 신호 처리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많은 Renishaw 엔코더 시스템은 더 미세한 피치 시스템과 정확도 및 주기 오차(SDE)가 비슷합니다.

부분 원호 분야에서는 어떤 스케일을 사용해야 합니까?

부분 원호 분야의 경우 RKL 엔코더 스케일 제품군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RKL 스케일은 얇고 유연성이 뛰어나 부분 원호 주변에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다른 유형의 테이프 스케일과 비교했을 때 최고의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부분 원호 분야에서는 어떤 판독 헤드를 사용해야 합니까?

앱솔루트 부분 원호 분야의 경우 RKLA 엔코더 스케일과 호환 가능한 RESOLUTE 리니어 판독 헤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분형 부분 원호 분야의 경우 QUANTiC, VIONiC 또는 TONiC 부분 원호 호환형 판독 헤드나 ATOM* 또는 ATOM DX* 리니어 판독 헤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용 분야의 특정 요건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판독 헤드가 달라집니다.

* RKLF40-S 스케일만 해당

부분 원호 분야에서는 어떤 장착 표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열팽창 계수가 8 ~ 24 ppm/oC인 금속 장착 표면(알루미늄, 강철, 티타늄 등)에서 RKL 엔코더 스케일을 사용해 부분 원호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재질은 현지 Renishaw 지사로 문의하십시오.

규정 준수

Renishaw 옵티컬 엔코더와 스케일은 RoHS 규격을 준수합니까?

그렇습니다. 규정 준수 인증서 웹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Renishaw 옵티컬 엔코더와 스케일은 분쟁 지역 광물을 사용합니까?

규정 준수 인증서 웹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Renishaw 옵티컬 엔코더와 스케일은 EU 법규(CE 준수 선언)를 준수합니까?

그렇습니다. 규정 준수 인증서 웹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앱솔루트

증분 엔코더에 비해 앱솔루트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증분 기술 대신 앱솔루트를 선택하는 주된 이유는 기계의 시동 주기를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증분 엔코더가 장착된 축은 일반적으로 데이텀 또는 제로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 레퍼런스 마크를 찾아야 합니다. Renishaw의 앱솔루트 엔코더는 축을 이동할 필요 없이 기계가 켜진 상태에서 바로 정확한 위치를 제공합니다. 다축 기계에서, 특히 축이 직교 형태가 아닌 경우 또는 탑재체가 민감하거나 깨지기 쉬운 경우 레퍼런스 마크 위치를 결정하는 일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엔코더를 사용하면 모터 통신에서 별도 엔코딩 시스템이 필요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절대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이동할 필요가 없으므로 모션 피드백과 모터 통신을 위해 동일한 엔코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Renishaw 앱솔루트 엔코더는 속도가 빠르면 분해능이 떨어지고, 분해능이 높으면 속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종종 증분 축의 성능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위치가 제공되므로, 빠르게 이동하는 축에서 고분해능 증분 신호를 전송하는 데 요구되는 매우 높은 대역폭이 필요치 않습니다. 예를 들어, RESOLUTE는 최대 100 m/s 속도로 이동하는 축에서 1 nm 분해능의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증분 엔코더의 경우 이 정도의 피드백을 제공하려면 100 GHz의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RESOLUTE 엔코더 시스템은 SSI 프로토콜을 지원합니까?

RESOLUTE는 SS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SI는 데이터 무결성 검사를 지원하지 않는 매우 단순한 직렬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반면 RESOLUTE는 “BiSS® C Unidirectional”이라는 유사한 프로토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단순하지만, 보고 오류 및 경고 정보를 추가하며 CRC(cyclic redundancy check)를 사용하여 위치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축 동작이 제어되지 않는 위험을 방지합니다.

증분

VIONiC 및 TONiC 엔코더 시리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Renishaw의 증분형 초소형 제품의 주된 차이점을 찾아보십시오.


특성

VIONiC

TONiC

출력

판독 헤드로부터 직접 5 μm ~ 20 nm 범위의 디지털 분해능

아날로그 1 Vpp만 해당됩니다.
Ti, TD 또는 DOP 인터페이스에 연결되는 경우 5 μm ∼ 1 nm의 RS422 디지털 분해능 지원

보간 오차(SDE)

일반적으로 <±15 nm

일반적으로 <±30 nm

지터(RMS)

최저 1.6 nm

최저 0.7 nm

최대 속도

12 m/s

10 m/s

Renishaw는 미세 피치 스케일과 함께 작동하는 증분 엔코더 시스템을 생산합니까?

Renishaw는 20 μm 또는 40 μm 피치 스케일 증분 엔코더를 생산합니다. 더 미세한 피치 엔코더 시스템을 구할 수도 있지만 반드시 이러한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이 더 우수한 것은 아닙니다. 더 미세한 피치 시스템은 셋업이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속도가 제한적이고 먼지 내성이 불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증분 신호 처리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많은 Renishaw 엔코더 시스템은 더 미세한 피치 시스템과 정확도 및 주기 오차(SDE)가 비슷합니다.

CAL과 AGC는 무엇을 합니까?

시스템 캘리브레이션 루틴을 뜻하는 CAL은 판독 헤드 셋업을 완료하는 필수 공정으로, 증분 및 레퍼런스 마크 신호를 최적화합니다. 캘리브레이션 설정은 로컬 메모리에 저장되므로 전원을 껐다가 켜면 곧바로 성능이 최적화됩니다. 인터페이스마다 자체 캘리브레이션 절차가 있습니다.

Renishaw의 폭넓은 고성능 증분 엔코더는 DC 광 서보를 통합하고 있으며, 이는 엔코더 광원의 드라이브 전류를 제어하여 광감지기에서 반사된 평균 입사광을 유지하는 제어 루프입니다. DC 서보는 온도 변화, 몇 가지 형태의 스케일 오염, 스케일 반사율 변화 및 IRED 노화가 미치는 영향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AGC(Auto Gain Control) 시스템은 증분 엔코더 신호의 AC 구성품을 측정하고 DC 광 서보에 맞게 대상을 조정하는 제어 루프입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판독 헤드의 AC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메커니즘(예: 스케일의 그리스/지문)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일관된 1 Vpp 출력 신호 증폭을 유지하는 데 사용하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AGC 기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례에서, 엔코더 시스템 설치를 최적화하여 최대 성능(즉, 이러한 시스템의 가장 넓은 동적 범위)을 얻을 수 있습니다.
CAL과 AGC는 QUANTiC, VIONiC, TONiCATOM에서 제공됩니다.

증분 엔코더 신호의 위치 (시간) 지연은 어떻게 됩니까?

증분 엔코더 시스템을 통한 시간 지연은 출력 유형, 옵티컬 단계,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자부품 단계, 라인 드라이버/리시버 및 케이블 설계/길이 등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수치는 알려져 있지만 문서화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실제 정확한 응용 정보는 가까운 Renishaw 지사로 문의해 주십시오.

앱솔루트 - EVOLUTE™

EVOLUTE와 RESOLUTE 엔코더 시리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EVOLUTE와 RESOLUTE는 Renishaw가 현재 제공하는 2개의 앱솔루트 엔코더 시리즈입니다. 기술 사양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EVOLUTERESOLUTE
분해능50, 100 또는 500 nm1, 5 또는 50 nm
정확도±10 µm/m±5 µm/m (RTLA)
SDE±150 nm±40 nm
지터≤10 nm RMS≤10 nm RMS
탑재 높이(공차)0.8 ± 0.25 mm0.8 ± 0.15 mm
편요각(공차)±0.75°±0.5°
피치(공차)±0.5°±0.5°
롤(공차)±0.5°±0.5°

EVOLUTE 시리즈는 어떤 분야에 권장됩니까?

EVOLUTE 시리즈는 앱솔루트 엔코더의 설치 공차를 개선하여, 미세 조정 없이 빠르고 쉬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구성품 설치 시간이 절약되어 제조 리드 타임이 단축되고 궁극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므로, EVOLUTE 엔코더는 기계 제조 시간이 매우 중요한 대량 OEM 분야에 아주 적합합니다.

EVOLUTE 시리즈가 지원하는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EVOLUTE 엔코더는 BiSS C, Mitsubishi(서보 드라이브 J4 시리즈 및 공작 기계 분야용 MDS-D2/DH2/DM2/DJ 드라이브)와 Yaskawa(Sigma-5 및 Sigma-7 SERVOPACK) 직렬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증분형 - QUANTiC™

QUANTiC 엔코더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케일은 무엇입니까?

QUANTiC 판독 헤드는 RESM40 로터리(앵글) 링을 비롯하여 양방향 옵티컬 IN-TRAC 레퍼런스 마크 및 FASTRACK™ RTLC40 트랙 시스템과 함께 RTLC40-S 스테인리스 강철 테이프 스케일과 호환됩니다.

QUANTiC 시리즈는 어떤 분야에 권장됩니까?

초소형 폼팩터와 탁월한 계측 성능을 유지하면서 설치 공차가 매우 큰 QUANTiC 엔코더는 제조업체와 시스템 통합업체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QUANTIC 엔코더는 설치 시간 단축과 처리량 증가를 위해 설치가 쉽고 데드 레커닝이 가능한 시스템을 찾는 스테이지 제조업체들이 주로 활용합니다. 기타 응용 분야로는 다축 시스템, 반도체 제조, 축 길이가 긴 응용 분야 등이 있습니다.

고급 진단 도구(ADT)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QUANTiC 시리즈는 ADTi-100 및 무료 ADT View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므로 QUANTiC 판독 헤드 셋업 및 캘리브레이션 루틴의 제어와 모니터링뿐 아니라 현장에서의 진단과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특징으로는 향상된 그래픽, 신호 세기 대 위치에 대한 플롯 자동 생성, Lissajous 플롯, DRO 출력, 판독 헤드 피치 표시가 있습니다.

www.renishaw.com/adt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증분형 - VIONiC™

VIONiC 및 TONiC 엔코더 시리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Renishaw의 증분형 초소형 제품의 주된 차이점을 찾아보십시오.

특성

VIONiC

TONiC

출력

판독 헤드로부터 직접 5 μm ~ 2.5 nm 범위의 디지털 분해능

아날로그 1 Vpp만 해당.

Ti, TD 또는 DOP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경우에 이용 가능한 5 μm ~ 1 nm 범위의 RS422 디지털 분해능

보간 오차(SDE)

일반적으로 <±15 nm

일반적으로 <±30 nm

지터(RMS)

최저 1.6 nm

최저 0.7 nm

최대 속도

12 m/s

10 m/s

VIONiC 판독 헤드에 지원되는 스케일은 무엇입니까?

VIONiC™ 판독 헤드는 양방향 옵티컬 IN-TRAC™ 레퍼런스 마크, FASTRACK™ / RTLC 트랙 시스템 및 REXM 고초정밀 앵글 엔코더를 포함하는 최신 RTLC-S 스테인레스 강철 테이프 스케일과 기존 RSLM 스테인레스 강철 스케일, 팽창률이 낮고 안정적인 RELM 고정밀 스케일, RESM 로터리 링으로 보완됩니다.

고급 진단 도구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고급 진단 도구는 VIONiC과 QUANTiC의 셋업 및 캘리브레이션 루틴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사용자 소프트웨어를 포함합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특징으로는 향상된 그래픽, 신호 세기 대 위치에 대한 플롯 자동 생성, Lissajous 플롯, DRO 출력, 판독 헤드 피치 표시가 있다. 이 셋업 도구는 원격 고급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공장 생산 라인에서의 설치에 적합하다. www.renishaw.com/adt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VIONiC 시리즈는 어떤 분야에 권장됩니까?

VIONiC은 순환 오류(SDE), 지터 및 정확도 관점에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면서 전체 시스템 크기를 고성능 시스템에 가능한 최소 수준으로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IONiC의 주요 용도는 위치 설정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속도 모션을 지원하기 위해 높은 컨트롤러 게인과 대규모 대역폭에 의존하는 리니어 모터입니다. 엔코더 출력의 부정확성으로 인해 속도 오류가 발생하며 해당 오류는 제어 게인으로 증폭됩니다. VIONiC은 리니어 모터 설계자에게 속도(토크) 리플에 가장 적합한 종합 엔코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잠재적인 기타 분야에는 소규모 변환 단계, 다축 플랫폼, 대형 내장 DDR 모터, 반도체, 의료 및 공간은 제한적이지만 성능 요건이 가장 까다로운 분야가 포함됩니다.

증분 - TONiC™

TONiC 엔코더 인터페이스는 어떻게 기계적으로 기계 또는 제어 캐비닛에 연결됩니까?

TONiC 인터페이스는 표준 15핀 D형 플러그와 크기가 비슷한 잠금 포스트로 고정된 패널 장착 15핀 D형 입력 소켓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Renishaw에서 TONiC 인터페이스를 두 개의 M4 나사로 장착 표면에 연결하는 간단한 브래킷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브래킷의 부품 번호는 A-9690-0015입니다.

증분형 - ATOM DX™

ATOM DX 엔코더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케일은 무엇입니까?

ATOM DX 판독 헤드는 RTLF 스테인리스 강철 테이프 스케일, RCLC 유리 스파 스케일, RCDM 로터리(앵글) 유리 디스크 및 CENTRUM™ CSF40 로터리(앵글) 스테인리스 강철 디스크와 호환됩니다.

ATOM DX 상부 출구 버전에서 커넥터는 무엇입니까?

ATOM DX 판독 헤드의 커넥터는 10핀 JST이며 이와 짝을 이루는 커넥터는 10SUR-32S입니다.

상부 출구 판독 헤드용 케이블을 제공합니까?

그렇습니다. 15핀 D형 커넥터 또는 10핀 JST(SUR) 커넥터와 함께 0.5, 1, 1.5 , 3미터 등 네 가지 길이로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품목 번호는 ATOM DX 데이터 시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분 - ATOM™

ACi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합니까?

ACi 인터페이스는 고객 애플리케이션 내에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설계에 케이싱이 없습니다. 양호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는 RF 방출 및 민감도를 줄이고 케이블 차폐부와의 전기 및 기계 연결을 제공하도록 적절한 차폐 수단을 마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쉴드가 FG(field ground)에 연결되어 있을 때가 성능이 가장 우수합니다.

ATOM을 사용할 때 인터페이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ATOM 판독 헤드와 함께 사용할 인터페이스를 선택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몇 가지 주요 요인으로는 분해능, 최대 시스템 속도, SDE(Sub-Divisional Error, 보간 오차), 인터페이스 크기 등이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 이러한 요인을 비교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유형

분해능
20 µm 시스템 40 µm 시스템

최대 속도
20 µm 시스템 40 µm 시스템

SDE
20 µm 시스템 40 µm 시스템

인터페이스 크기(L x W x H)

Ti

5 µm ~ 1 nm

10 µm ~ 2 nm

10 m/s

20 m/s

< ±50 nm

< ±100 nm

67 mm x 40 mm x 16 mm

Ri

5 µm ~ 0.5 µm

10 µm ~ 1 µm

10 m/s

20 m/s

< ±100 nm

< ±150 nm

52 mm x 40 mm x 16 mm

Ri

0.2 µm ~ 50 nm

0.4 µm ~ 0.1 µm

0.8 m/s

1.6 m/s

< ±125 nm

< ±220 nm

52 mm x 40 mm x 16 mm

ACi

1 µm ~ 0.1 µm

2 µm ~ 0.2 µm

6.5 m/s

13 m/s

< ±100 nm

< ±150 nm

25 mm x 25 mm x 9.5 mm

ACi

50 nm ~ 10 nm

0.1 µm ~ 20 nm

0.35 m/s

0.7 m/s

< ±125 nm

< ±220 nm

25 mm x 25 mm x 9.5 mm

ATOM을 성공적으로 캘리브레이션할 수 있는 최소 측정 길이는 얼마입니까?

ATOM은 ±120 µm의 축 이동 동안 레퍼런스 마크를 포함하여 성공적으로 캘리브레이션할 수 있습니다(초기 신호 수준이 매우 낮거나 높아 이 거리에서 여러 번의 통과가 필요할 수 있더라도).

RTLF 스케일의 거리가 50 mm 미만으로 짧은 경우 모재에 완전히 접착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공간이 중요한 대부분의 경우 RTLF 스케일을 모재에 직접 확실히 접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응용 분야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가까운 Renishaw 지사로 연락하십시오.

ATOM은 오일 오염에 대한 면역성이 어느 정도입니까?

ATOM과 기타 Renishaw의 다른 "광학적 필터링" 엔코더 시스템은 고유한 옵틱 작동 방식 때문에 적정한 수준의 그리스나 오일 오염에는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해로운 효과는 증분 신호 증폭이 낮아진다는 것인데, 이 문제는 AGC 기능으로 해결됩니다.

이 페이지에 사용된 기술 용어에 대한 정의는 용어 설명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