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식물 생물학

식물 생화학에 대한 Renishaw의 이해력은 생태계를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영양을 공급하는 역량을 기반으로 합니다.

식물 성장/발달 연구 단계에서 라만 이미징을 사용하여 대사 산물, 단백질, 지질, 안료의 변경과 분포를 확인하십시오.

라만 분광기를 통한 식물 상태 판별

목질 세포벽 물질(셀룰로스, 헤미셀룰로스, 리그닌)의 두께와 분포는 식물의 강도를 판별하는 데 중요한 요인입니다. 세포벽 라만 이미징은 현장 리그닌 및 셀룰로스 특성화, 정량화 방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기법에 속합니다. 습식 화학 성분과 물질의 온침이 필요하지 않으며 공간 분해능을 통해 얇은 리그닌 계층(마이크로미터 미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그닌 함량의 증가는 강도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세포벽의 과이아실 리그닌과 세포벽 간 교차점에 더 많은 시링길 리그닌이 있습니다.

또한 펙틴을 라만 이미징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펙틴은 육상 식물의 세포벽에서 찾을 수 있으며 중간 박막층에서 세포벽을 이어주는 주요 구성요소입니다.

편광 라만 측정값을 사용하여 방향을 포함한 셀룰로스 섬유를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방향이 중요한 이유는 미소 섬유의 각도가 셀 기하와 식물 구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옥수수 절간 이차 세포벽(빨간색)과 시링길 리그닌(파라색)의 라만 이미지. 샘플 제공: Dr. Gordon Allison 및 Mr. Alan
Cookson, 영국 애버리스트위스 대학교.

라만 분석의 주요 이점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라벨링 없이 현장에서 중요 생체 분자 이미지
  • 외부 라벨 없이 현장에서 나무 구성요소 정량화
  • 이차 리그닝과 나무, 펄프의 구조적, 기계적 속성 식별
  • 셀 기하와 식물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나무 섬유의 방향 판별

샘플 준비

Gierlinger & Schwanninger의 프로토콜에 따라 식물 단면을 준비하고 슬라이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Gierlinger & Schwanninger(2006). 식물 생리학 140: 1246-1254). 절편을 위한 내장 물질로 PEG를 사용했습니다.

묘목 뿌리 같은 투명 또는 반투명 샘플은 직접 분석할 수 있습니다. 커버 슬립과 물을 사용해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잎/풀 표피는 샘플을 절개하고 겸자/핀셋을 사용해 표피층을 벗겨 내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커버 슬립 방법으로 표피층에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 응용 분야 또는 이곳에서 언급하지 않은 응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Renishaw 응용 팀에 문의하십시오.

Renishaw 응용 팀 문의

다운로드: 생명 과학(식물 생물학)

관련 스토리

고산 식물에서 희귀 광물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inVia

케임브리지 대학교 세인스버리 연구소 팀이 최초로 식물에서 희귀 광물인 바테라이트를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