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라만 소개: 라만 분광법이란 무엇입니까?

라만 현미경 및 이미징 가이드. 정의와 작동 원리, 화학 분석을 위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과학계에서 가장 사용하기 쉽고 강력하면서 가장 용도가 다양한 분석 기법 중 하나인 흥미로운 라만 분광법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과학자들은 라만 분광법을 사용하여 물질의 구조를 분석합니다. 라만 분광법은 한 가지 색상의 빛을 표본에 집중시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빛이 물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측정하여 관련 정보를 얻습니다. 따라서 화학적 성질과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라만 분광법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려면 다음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라만 소개

라만 산란이란 무엇입니까?


라만 산란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발생합니까? C.V. Raman 교수의 발견 뒤에 숨겨진 이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야블론스키 도표가 어떻게 레일리 산란과 라만 산란 도중 에너지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라만 산란

inVia 공초점 라만 현미경을 통한 보석 원석 분석

라만 분광법의 이점

라만 분광법이 어떻게 재료의 화학적 성질과 구조를 나타내는지 알아보십시오. 여기서는 라만 스펙트럼의 특징과 라만 대역 매개변수의 여러 가지 차이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예시를 통해 라만 스펙트럼이 어떻게 다양한 화학 물질과 다형체를 구별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라만 스펙트럼

세제의 백색광 및 라만 이미지

라만 이미지는 무엇을 보여 줄 수 있습니까?

라만 이미지를 분석하면 표본 전반에서 화학적, 구조적 종류의 분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라만 이미지의 수집 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방법과 라만 이미징을 위해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 시점을 알아봅니다.


라만 이미지

루비 표본에 있는 다섯 개의 압흔

광루미네선스란 무엇입니까?

광루미네선스(PL)는 유용한 분석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PL과 형광, 인광이 어떠한 관계인지 설명합니다. 라만 대역에서 PL 특징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라만 스펙트럼에서 원치 않는 형광 배경을 방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도 제공합니다.

광루미네선스

Virsa 그래핀

라만 분광법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라만 분광법이 광범위한 표본에 적합한 이유를 알아보십시오. inVia™ 공초점 라만 현미경의 핵심 구성 요소를 살펴보십시오. inVia 현미경을 다른 분석 방법과 손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라만 현미경이 FTIR 분광법과 X-선 회절(XRD)을 보완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라만의 이점

구성도

과제와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Renishaw의 라만 분광법을 통해 라만 기법에 내재된 과제를 극복하십시오. 현미경 기반 화학 물질 분석을 위한 회절 제한 공간 분해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어떻게 공진 라만 기법(SERS 및 TERS)을 사용해 감도와 공간 분해능을 개선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과제와 해결책


라만 분광법 정보

라만 분광법이 처음이신가요? 라만 분석의 기초를 통해 빠르게 시작하십시오.

ebook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