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ishaw의 옵티컬 엔코더 역사
1980년대 초, 계측 업계가 활황을 누리는 가운데 Renishaw는 CMM 및 공작 기계 시장에서 부각되는 고성능 위치 엔코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계 추세에 발맞춰 1984년, Renishaw 연구소에서 옵티컬 사업부를 구성했습니다. CMM 및 계측 업계에 초점을 맞추고, 1988년에 첫 번째 시제품 RG 옵티컬 스케일을 개발하였고, 곧이어 최초 옵티컬 판독 헤드 RGH1을 제작하여 1989년에 처음으로 고객에게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에 심층 개발된 기술로는 판독헤드 내 디지털 보간, 전자 통합형 프린지 검출기 외부 셋업이나 진단 도구 없이도 간편한 엔코더 설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내장 셋업 LED 등이 있습니다. 이는 1996년 RGH22 판독 헤드의 도입과 1999년 RGH24 판독 헤드의 높은 인기로 이어졌습니다.
대량 생산을 위한 레이저 어블레이션 기술의 상당한 진보로 인해 2002년 최초의 고성능 로터리 링 스케일인 RESR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내장형 신호 처리 기능으로 강화된 RGH2 엔코더 제품군의 코어 필터링 광학 기술을 기반으로 2004년에는 SiGNUM™ 판독 헤드 제품군을, 2008년에는 초소형 TONiC™ 엔코더 시리즈를 제작했으며, 훨씬 더 작아진 판독 헤드로 향상된 계측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9년 Renishaw는 1 nm의 낮은 분해능과 최대 100 m/s의 선형 속도에서 낮은 보간 오차와 지터로 절대 위치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진정한 앱솔루트 미세 피치 단일 트랙 옵티컬 엔코더 RESOLUTE™을 출시했습니다.
2014년에는 전자기기 및 광학기기의 소형화에 힘입어 미니어처 엔코더 패키지로 최첨단 신호 안정성, 오염 내성, 신뢰성을 제공하는 ATOM™ 엔코더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2016년 TONiC 엔코더 시리즈의 신제품인 고성능 디지털 올인원 VIONiC™ 판독 헤드와 2018년 설치가 용이한 다목적 QUANTiC™ 엔코더의 출시에도 기여했습니다.
2021년에는 종래의 밀폐형 엔코더 설계에 비해 향상된 밀봉력과 혁신적인 비접촉식 설계로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위치 측정, 편리한 설치, 탁월한 내진동성, 탁월한 재현성, 낮은 히스테리시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군인 FORTiS™ 밀폐형 리니어 앱솔루트 엔코더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40년을 맞은 Renishaw의 엔코더 사업부는 로봇공학, 자동화, 모션 제어, 계측, 전자기기 제조,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를 비롯한 광범위하고 까다로운 시장 및 응용 분야를 대상으로 한 다수 제품군에 걸쳐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서 견실하게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Renishaw 엔코더 사업부는 모션 제어 업계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며 서비스와 품질, 성능 면에서 가장 뛰어난 세계 최고 사양의 기계를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