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레니쇼 QC20-W 무선 볼바의 혁신

주요 CNC장비 사용 업체들을 대상으로 지원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웨덴 기업 NC Service는 전세계에서 최초로 Renishaw의 QC20-W 볼바를 채택하여 사용한 레니쇼 고객 중 하나입니다.

QC20-W 은 기존의 QC10 이 가졌던 문제점들을 크게 개선하여, 대형 공작기계에서 사용할 때, 또는 케이블이 기계 방호물에 닿을 때 발생했던 기존의 문제점 등을 모두 해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NC Service 의 상무 이사인 Peter Jönsson 은 수년 간 Renishaw QC10 볼바 (및 Renishaw 레이저 캘리브레이션 시스템) 를 사용해 왔으며 그 성능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새로운 QC20-W 무선 볼바를 채택한 것에 대해 무척 만족해 합니다. “ 2004 년 이래로 Renishaw QC10 은 100% 신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측정기 중 하나였으며, 앞으로도 몇몇 작업에서는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계는 문을 닫은 상태에서 작동하며, 브리지 기계에서 테스트 반경이 클 경우, 데이터 케이블이 문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제 Renishaw 무선 볼바인 QC20-W 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QC20-W 의 ‘체적오차 분석’ 기능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 말했습니다.

Jönsson 씨와 그의 동료이자 공자 기계 문제 담당자인 Mikael Jortby 모두 매일 볼바 시스템을 사용하여 소형 VMC, 5 축 기계 및 대형 보링 기계를 포함한 다양한 CNC 공작 기계를 테스트합니다. 이 회사의 고객으로는 최고의 워터젯 공작 기계 제조업체인 KMT 와 같은 공작 기계 제조업체와 SKF (베어링 전문업체) , Scania (상용차 전문업체), LKAB 철광 업체 등이 있습니다. LKAB 는 북극권 한계선 내 세계 최대 철광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처럼 먼 외지에서 중요한 자체 기계 매장을 운영하면서 24 시간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C20-W 액세서리

Jönsson 씨는 단 몇 주 간 QC20-W 를 사용해 보았을 뿐인데도 다음과 같이 QC20 에 대한 그의 첫 인상을 설명했습니다. “ 고객 장비에서 QC20 을 사용해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해 보았는데 무선 데이터 전송이라는 사소한 변화에도 QC10 과는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QC10 을 사용해서 테스트를 셋업 할 때는 항상 문이 닫힌 상태에서 기계를 가동해야 하기 때문에, 방호물을 통한 케이블 배선 시 항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QC20 은 대형 브리지 머신에서 QC10 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다른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이 경우 600mm 반경을 포함한 최대 직경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고 QC10 을 사용할 때 케이블이 엉키지 않게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

QC20-W 로의 전환은 NC Service 에게 있어 자연스러운 현상이었으며 Jönsson 씨는 “ QC20 에서는 QC20 및 QC10 모두 사용하여 캡처된 데이터를 수용하는 새로운 Ballbar 20 소프트웨어를 채택하여 기존 측정 데이터와 최신 테스트 결과를 계속 비교할 수 있습니다. Renishaw의 기술지원 서비스 또한 QC10 및 XL-80 레이저 캘리브레이션 시스템을 구매한 이후로 변함없이 계속되었고, 신제품의 블루투스 설정 및 소프트웨어 지원 또한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Jönsson 씨는 Ballbar 20 소프트웨어로 수집된 데이터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체적오차 진단’ 기능 사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체적오차 진단을 위해서, 사용자는 단일 페이지에 표시된 X-Y, X-Z 및 Y-Z 평면에서 3 개의 테스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분석 기능은 전체 최대 및 최소 원형도 값을 검색하여 ‘구형성(sphericity)’와 함께 개별 테스트 원형도 결과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연간 CNC 기계 테스트 서비스에는 Jortby 씨의 검사와 주요 기계 문제 수정 작업이 포함되며 Jönsson 씨가 Renishaw XL-80 레이저 캘리브레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철저하게 위치 지정 오류를 발견, 보정하고 3 개의 평면 모두에서 QC20-W 볼바와 함께 벤치마크 테스트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