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

다양한 공작 기계를 위한 단일 디지털 솔루션.

공작 기계에서 형상 및 회전 축을 측정하고 정렬합니다.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은 공작 기계의 기하학적 오차와 회전 오차를 측정하기 위한 용도로 개발되었습니다. XK10 공작 기계 고정물 키트와 함께 사용하여 다이얼 게이지, 자동 시준기, 계측 인공구조물 등 기존 기술에 비해 쉽고 빠르게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직선 레일에 사용되어 직진도, 직각도, 평탄도, 평행도, 수평도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전 기계의 축 방향과 동축도까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계 제작, 유지보수 및 정비 도중 형상 및 회전 오차를 측정하면 기계 축의 정확한 정렬과 조정이 가능하므로 최적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정기적인 유지보수나 충돌 후 등 기계 조립 공정과 현장 서비스 시간이 감소합니다.

XK10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다양한 형상 오차 유형을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오차를 실시간에 판독할 수 있어 정렬 작업 중 기계 조정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개요

  • 송신기는 주요 측정 유형에 대한 기본 레이저 전송 방법으로, 최대 30 m의 형상 측정에 M 유닛과 함께 사용됩니다.
  • S 유닛과 M 유닛은 모두 송신기와 수신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테스트 대상인 오차 유형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장치는 쉽게 조정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판독값을 표시할 뿐 아니라 측정을 수행하고 측정값을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충전식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며 최대 30시간 동안 충전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 XK10 시스템은 측정에서 반복정도와 정확도를 개선하도록 특수 설계된 공작 기계 고정물 키트를 포함합니다.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
기계 캐스팅을 위한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

주요 기능 및 이점

공작 기계를 위한 유연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 키트는 다양한 기계 크기와 구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헤드 회전 – 일련의 그리드 지점을 사용한 편평도 측정 기능으로 간편하게 송신기로부터 빔을 조준할 수 있습니다.
  •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 셋업 및 측정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안내합니다.
  • 맞춤형 보고서 작성 - CARTO Explore의 직진도와 평행도 분석 기능을 통해 기계 정렬을 점검하고 정정하는 데 참조할 수 있는 신뢰 가능한 결과가 산출됩니다.
  • 무선 연결 - 케이블 없이 유연하게 셋업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고정 - 반복 가능하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고 셋업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유연성 - 하나의 키트로부터 다양한 기계 구성을 여러 차례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분석 - 측정 후 곧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브 디스플레이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XK 평행도 키트

XK 평행도 키트는 평행도 측정을 수행할 때 필요한 추가 액세서리입니다. 송신기를 움직이지 않고 공칭 평행 직진도 측정을 두 번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정확성 - 레이저 빔의 90°변위를 지원합니다. 다목적 조정을 통해 쉬운 정렬이 가능합니다.

송신기를 직접 설치할 공간이 없을 때 선택 품목인 삼각대 장착 키트를 삼각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진도 측정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으로 축을 따라 수직 및 수평 직진도를 측정하십시오.

기계 제조 공정에서 스테이지와 가이드웨이를 장착 및 정렬할 때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축 방향 측정

XK10은 축 또는 척이 가리키는 각도를 측정합니다.

모든 축 또는 척 정렬에 이 기능을 사용하여 360° 회전 전반에서 동일한 방향을 가리키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고객 추천사

여러 고객사에서 XK10 정렬 레이저를 사용해 측정 공정을 개선한 사례들을 확인해보십시오.

Renishaw의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은 저희 제조 공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검사 및 조립 도구입니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유연한 고정물 키트가 특징인 이 시스템을 모든 Mazak 공작 기계 포트폴리오 전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측정 시 고정물을 제거할 필요성도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XK10의 개발을 위해 Renishaw와 협업하면서 이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측정 기법을 성공적으로 복제 및 도입했는데, 이로써 계측 장비 관련 요구사항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XK10의 레퍼런스 마운트를 통해 리니어 가이드 레일 없이도 정확한 기계 프로파일의 캡처 및 기록이 가능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평가 시간을 단축하고 여러 핵심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더 많이 확보하여 측정의 반복도와 정확도를 한층 더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zak Europe, 영국

구성품 정확도 확인부터 공정내 조립 및 기계 완성에 달하는 Xiamen Takam CNC 기계 제조 공정의 여러 단계에서 Renishaw의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은 다이얼 게이지, 자동 시준기, 화강암 사각판 등을 사용한 전통적인 측정 방식과 비교했을 때 전체 측정 공정을 50% 이상 대폭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또한 효율성이 개선되어 보다 유연한 인적 자원의 배분이 가능했습니다.

과거에는 측정 단계에서 부피가 큰 대형 화강함 사각판을 이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축이 긴 공작 기계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특히 까다로웠습니다. 30 m의 측정 범위를 지원하는 XK10 정렬 레이저를 통해 쉽고 효율적으로 직각도, 직진도, 편평도, 평행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Renishaw는 계측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새로운 기계와 함께 제공되는 XK10의 테스트 보고서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Xiamen Takam Machinery Co., Ltd, 중국

항상 시장에서 정밀하고 효율적인 측정 시스템을 찾아 제조 공정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다이얼 게이지, 자동 시준기, 화강암 사각판과 같은 기존 도구들은 실제로 사용할 때 제약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공차도 큰데, 이러한 특징은 여러 축에서 평행도를 측정할 때 특히 두드러집니다.

Renishaw의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은 그야말로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효율성을 크게 개선시켜 주는 것은 물론, 뛰어난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Renishaw 엔지니어의 시연에서 XK10의 결과가 자사 CMM의 구성품 측정값과 유사하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XK10은 무선 연결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하나의 키트에서 보다 유연한 셋업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직관적인 보고서를 제공하므로 고객들이 새로운 Hurco 기계의 성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Hurco Manufacturing Ltd, 대만

정밀한 정렬이 요구되는 분야에 맞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수많은 측정 시스템을 검토했습니다. 정렬에 사용되는 화강암 스퀘어와 다이얼 게이지는 정렬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며 작업자 경험에 따라 측정 정확도가 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긴 거리를 정렬하기 위해 큰 화강암 스퀘어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측정 시스템 중에서 Renishaw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직관적인 소프트웨어와 간편한 조작법 덕분에 처음 접한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이었죠. 기존 측정 도구는 정렬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는데, XK10을 사용한 후부터 장비 정렬 시간이 50% 이상 단축되었습니다. 정렬 정확도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축 거리가 긴 장비(예: 보조 배터리 측정 장비)의 평행도를 측정하기가 까다로웠지만 XK10 정렬 레이저 시스템을 사용하고 나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DCT, Korea

이미지 갤러리

제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