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뜀

XM-60 및 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

한 번의 셋업으로 모든 방향으로 6개의 자유도를 측정합니다.

독보적인 기술, 옵틱 롤 측정 및 광섬유 발사기.

XM-60은 한 번의 셋업으로 동시에 선형 축을 따른 6가지 자유도 오차를 측정할 수 있는 레이저 측정 시스템으로. 한 번의 캡처로 축의 모든 형상 오차를 측정할 수 있는 강력한 진단 도구를 제공합니다.

체적 보상 용도의 사용자를 위해 XM-60은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든 측정이 광학적으로 수행되므로 모든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XM-600 레이저 측정 시스템은 Renishaw의 다양한 UCC CMM 컨트롤러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XM-60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6자유도(6DoF)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개요

소형 발사기가 레이저 장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측정 지점에서 열의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기계 측면에 거꾸로 그리고 뒤쪽에도 직접 장착할 수 있으며, 이는 기계에 접근하기 힘든 장소에서 특히 유리한 특성입니다.

수신기가 완전한 무선형으로 충전식 배터리로 구동되므로 기계 이동 중에 늘어진 케이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레이저 빔의 부정확성이나 차단 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XM-60과 함께 제공되는 CARTO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Capture, Explore, Compensate의 세 가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주요 기능과 이점:

  • 신속함 - 기존의 레이저 기술로 1회 측정할 때와 동일한 시간에 선형, 피치, 편요각, 롤, 수평 및 수직 직진도 측정.
  • 단순함 - 다른 간섭계 시스템 사용자에게도 익숙하고 간편한 셋업. 자동 신호 감지 및 그래픽 정렬로 작업자로 인한 실수를 최대한 줄여줍니다.
  • 안도감 - 모든 오차를 직접 측정하므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사용자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탁월함 - 독보적인 옵틱 롤 측정 시스템이 모든 방향에서 롤 측정을 지원합니다.

로터리 축 측정

이제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하여 로터리 축 테스트에서 캡처한 데이터를 CARTO가 처리합니다.

이제는 첫 시도로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터 및 XM-60 다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하여 로터리 축을 캘리브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축 공작 기계의 캘리브레이션 시간이 7일에서 반나절 이내로 감소합니다.

정밀 정렬

Renishaw의 추가 액세서리인 단축 수평 스테이지를 통해 이동에 대해 수직을 이루는 축 없이 정밀 정렬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편요각 정렬을 방해하지 않고 수평 스테이지로 XM-60 송신기의 정밀 이송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테이지와 프린터 분야에 특히 유용합니다.

XM-60 다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한 XR20 로터리 축 캘리브레이션
주조 위 수평 스테이지

다용도 고정물

고정물 키트

고정물 키트를 이용하면 공작 기계의 작업 영역에 XM-60을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고, 장착 옵션도 다양해지며 다음과 관련해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 기계 베드에서의 선형 연장 또는 기계 베드 옆 수직 장착을 위한 전체 이동 축 측정
  • 선반 또는 머시닝 센터 분야에서 척에 XM-60 장착
  • 스핀들로부터 연장된 수신기 장착

90도 브래킷

90도 브래킷을 사용하면 XM-60의 방향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베이스가 작동할 때까지 가이드 핀이 XM-60의 위치를 보조하므로 정확한 위치 선정이 간단해집니다.

기계 베드 가장자리에서 떨어뜨려 장치를 장착하는 데에도 90도 브래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 블록 마운트

XM-60 수신기는 기계에 간단히 부착할 수 있는 클램프 블록 및 필라 방법을 사용합니다. 다양하고 탄력적인 장착 옵션을 제공하는 표준 키트에는 필라 4개와 클램프 블록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램프 블록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 특수 고정물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탭 구멍을 사용해서 수신기 뒷면에 맞춤형 고정물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CARTO, XM-60 지원

XM-60 시스템은 다양한 분야를 위해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ARTO Capture ‘목표 기반 모드’는 기계 오차를 보정하고 국제 표준에 따라 성능 보고서를 작성하는 맞춤 모드입니다.

XM-60 사용자는 동적 데이터 맞춤 기능을 이용하여 직진도 측정값을 동적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동떨어진 데이터 점을 줄이기 위해 CARTO Capture에서 테스트 데이터가 다시 계산됩니다. 이와 같이 개선된 방식으로 잡음이 심한 환경에서 복원력을 향상시킵니다.

CARTO '자유 실행 모드'를 사용하면 위치 또는 심지어 목표 수를 정의하지 않고도 즉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선형 위치를 기준으로 직진도(수평 및 수직), 피치, 편요각 및 롤 오차를 표시합니다.

트리거링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동(키 누르기 방식)
  • 자동(위치 안정성 기반)
  • 연속(움직이는 동안 사용자 정의 간격으로 캡처)

CARTO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Compensate를 사용하면 기계에서 모든 형상 오차를 쉽게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체적 보정은 기계 성능을 최적화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불량률을 개선합니다.

보다 빠르고 쉬운 CMM 오차 매핑이 가능한 XM-600

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는 Renishaw의 UCC 컨트롤러와 직접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XM-600은 XM-60 다축 캘리브레이터용으로 개발된 기술을 사용하여 한 번의 측정으로 6개의 자유도를 모두 동시에 측정합니다. 따라서 CMM의 각 선형 축에 대한 정확한 오차 지도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XM-600은 XM-60과 마찬가지로 CARTO와 호환되며 공작 기계와 CMM 모두를 활용하는 제조 설비에 적합한 캘리브레이션 솔루션입니다.

고객 추천사

여러 고객사에서 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를 사용해 측정 공정을 개선한 사례들을 확인해보십시오.

XM-600을 사용한 뒤로 오차 매핑 효율성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측정 및 오차 매핑 절차가 아주 편리해졌고 보통 하루가 소요되었던 UCC CMM 관련 총 작업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DUKIN, 대한민국

이미지 갤러리

추적 정확성

각 XM-60 및 XM-600 다축 캘리브레이터의 성능은 국제 표준을 준수하며, 선적 전에 모든 기기를 인증 받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일상적인 작업에서 시스템이 지정된 정확도를 제공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XM-60 및 XM-600 성능 사양

Renishaw 엔지니어링

Renishaw 레이저 측정 시스템은 우수한 성능으로 작동하도록 제조되었습니다. 기계에 장착되는 초소형 패키지로 설계된 알루미늄 하부 구조물은 경량이면서도 견고합니다. 레이저는 10년 이상 생산되어 온 RLE 레이저 엔코더 시스템에서 발전되고 사용된 기술을 이용하며, 반도체 산업의 가장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품 정보